EBS 다큐 시선 <우리 곁의 친일 잔재> -교육, 미술, 음악
EBS 1TV 다큐 시선 <우리 곁의 친일 잔재> -교육, 미술, 음악
1월 3일 오후 9시50분, 제1부 교육계
우리 곁에서 아직도 버젓이 판치고 있는 친일의 잔재들, 당신은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1945년 해방 이후 75년이 되어가지만, 우리 사회에는 아직도 친일 세력과 일제 잔재가 청산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 중에서도 교육계, 특히 역사학계입니다.
1910년 경술국치, 1919년 삼일운동, 1941년 태평양 전쟁.
마침내 찾아온 광복... 그리고 2019년 대한민국.
해방 후에 친일파들이 단죄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계속 이어지게 될 거에요.
명성에 가려진 친일의 역사... 이거는 완전히 자기 얼굴이거든요.
교육계, 미술계, 음악계
오는 2019년 1월 3일 오후 9시50분에, EBS 1TV <다큐 시선>에서는 3.1운동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으로 <우리 곁의 친일잔재>라는 주제로 아래와 같이 3부에 걸쳐 방영하게 됩니다.
<다큐 시선>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우리 곁의 친일잔재
-1부 교육계
1/3일(목) 밤 9시 50분
http://home.ebs.co.kr/view/main
그렇지만 이것을 방영하기로 결정하기에 앞서서 많은 방해와 어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역사학계에 뿌리내린 조선총독부사관을 국민들이 알 수 있도록 꼭 퍼날라 공유해 주세요.
식민사학쪽에서 총공세 로비를 해서 방송이 취소될 뻔했으나 젊은 피디가 소신을 가지고 대항하여 한시간짜리가 30분으로 축소되었는데 내일 저녁 10시 시사다큐 보시고 솔직한 소감을 ebs홈피에 달아주시면 원래 제작된 방송분 다른 고발 프로에서 방송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이 시대에는 일제관변사학자들에 의해 조작된 식민사관을 계승한 사람들이 외쳐대고 있는 가짜 역사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단군조선을 신화의 나라라 하고, 한반도에 존재하지도 않았던 한사군과 임나일본부설 등
일왕의 특명으로 만든 조선사편수회에 근무했던 이병도,신석호 등 식민사학자들이 해방이후 사학계를 장악했던 일등 공신들...!
“과거의 잘못을 단죄하지 않는 것, 그것은 미래의 범죄에 용기를 주는 것이다. -알베르 까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 및 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