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창 정염이 전한 한민족의 운명
북창 정염이 전한 한민족의 운명
일명 용호대사龍虎大師로 불리는 정북창(1506~1549)은 조선 중종, 명종 때의 학자로 충청도 온양사람이다.
소시에 산사에서 선가禪家의 육통법을 시험해 보려고 3일 동안 정관하더니, 이후로 배우지 않고도 저절로 통하여 천 리 밖의 일도 생각만 일으키면 훤히 알게 되었다고 한다.
『궁을가弓乙歌』는 북창 선생이 미래사의 전개과정을 가사 형식에 담아 후세에 전한 것이다.

선생은 천지의 대변국기를 한민족의 국통에 빗대어 이렇게 전했다.
"구변구복九變九覆 차시지화此時之禍 궁궁을을弓弓乙 용화龍華로다."
북창선생은 '구변구복'이라고 하여 한국의 역사가 9번 변하고 10번째 나라가 될 때, 미륵부처님의 용화세계, 즉 지상천국이 열린다고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다.
한민족의 미래를 알 수 있게 하는 역사의 정통 맥은 본서 2장에서 구체적으로 밝힌다.
"조선강산 명산이라, 도통군자 다시 난다. 사명당四明堂이 갱생하니 승평시대昇平時代 불원이라 창생도 없어진다. 포덕포화布德布化하는 때라... 대성지화大聖之化 돌아오니 궁을弓乙 노래 불러 보자."
북창 선생이 전한 미래 소식의 핵심은 놀랍게도 『신교총화』와 일치한다.
즉, 조선이 후천개벽의 중심 땅이고, 조선에 도통군자가 출현하여 지상낙원을 건설한다는 것이다.
그러니 부디 조선을 떠나지 말라, 길지를 찾아다니지 말고 수행에 힘쓰라고 당부하였다.
▪︎신명 대접을 가장 잘하는 조선 민족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세계 대운이 조선으로 몰아 들어오니 만의 하나라도 때를 놓치지 말라.
이 세상에 조선과 같이 신명(神明) 대접을 잘하는 곳이 없으므로 신명들이 그 은혜를 갚기 위하여 각기 소원을 따라 꺼릴 것 없이 받들어 대접하리니 도인(道人)들은 아무 거리낌없이 천하사(天下事)만 생각하게 되리라.” 하시니라.
하루는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신명들이 조선 땅에 삼대 들어서듯 가득 차 있어 사람이 지나가면 신명들이 길을 비켜 주느니라.
그러니 침을 뱉어도 고개를 숙이고 발부리에 뱉어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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