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정보코드/예언과 비결

춘산채지가가 전하는 구원 소식

태을핵랑 2025. 9. 12. 19:13
반응형

춘산채지가가 전하는 구원 소식

춘산채지가는 조선말 전라 감사였던 이서구李書九선생의 저작이라는 설이 있으나 확실치는 않다.

춘산채지가는 천상 선관이 전해 준 인류구원의 소식을 가사로 받아 적은 것이라 한다.

이 책은 우주의 변화원리, 미륵천주의 강림 소식, 후천 대개벽, 지상선경의 도래 소식을 상세히 전해 주고 있다.

"비운(否運)이 태운(泰運)되니 무극운이 열렸구나. 여름도수 지나가고 추분도수 닥쳤으니 천지절후 개정(改正)할 때" (칠월식과) --이 구절은 천지의 계절이 가을로 바뀌는 것을 우주원리로 전하고 있다.

 

그리고 천지의 계절이 바뀔 때, 대개벽을 이루시기 위해 미륵존불이 강림하실 것, 그분이 오시는 곳을 함께 전함.

"지성발원 다시해서 구천에 호소하니 해원문이 열렸구나. 모악산母嶽山 돌아들 때 성부 성자 성신 만나 무량도를 닦아내니 미륵전彌勒殿이 높았구나." (남조선 뱃노래)

춘산채지가는 미륵부처님이 열어주시는 지상선경의 모습을 이렇게 전하고 있습니다.

"쇠병사장 없어지니 불로불사 선경仙境일세." (칠월식과)

"백발노인 청춘되고 백발노구白髮老軀 소부少婦되어 흰 머리가 검어지고 굽은 허리 곧아져서 환골탈태換骨奪胎되었으니 선풍도골仙風道骨 완연하다." (남조선 뱃노래)

 

▪︎내가 하는 일은 신선이 하는 일

하루는 태모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하는 일은 다 신선(神仙)이 하는 일이니 우리 도는 선도(仙道)니라.” 하시고

“너희들은 앞으로 신선을 직접 볼 것이요, 잘 닦으면 너희가 모두 신선이 되느니라.” 하시니라.

또 말씀하시기를 “신선이 되어야 너희 아버지를 알아볼 수 있느니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11:199)

천지의 계절이 바뀌어 뿌리를 찾는 이때에, 부디 선령신을 잘 받들 것을 당부하고 있다.

"미신타파 한다 하고 천지신명 무시하네. 저의 부모 몰랐으니 남의 부모 어이 알리. 저의 선령 다 버리고 남의 조상 어이 알리." (초당의 봄꿈)

"천상공덕 선령신들 자손 찾아 내려올 제...백조일손(百祖一孫) 그 가운데 자손줄을 찾아가니 어떤 사람 이러하고 어떤 사람 저러한고. 자손줄이 떨어지면 선령신도 멸망이라.

희희낙락 기뻐할 제 한 모퉁이 통곡이라. 뼈도 없고 살도 없다. 영혼인들 있을쏘냐.

선령신을 잊지 말고 부모공경 지극하라." (「달노래」)

만물이 열매를 맺는 가을 개벽기는 백 명의 조상 가운데 겨우 한 명의 자손이 살아남는 때이니, 조상신을 잘 섬기고 신명을 업신여기지 말 것을 강하게 경고하고 있는 것이다.

또 조상을 부정하는 서양의 가르침에 현혹되지 말 것과 각종 비결도 믿지 말 것을 당부하고 있다.

 

"선천비결 믿지 마라. 선천비결 믿다가는 귀지허사歸之虛事 되리로다. 대성인의 행行이신가 천지도 바뀌어서 귀신도 난측難測커든 사람이야 뉘 알쏘냐." (「초당의 봄꿈」)

"아무리 안다 해도 도인 외에 뉘 알쏘냐. 인의예지仁義禮智 사단四端 중에 믿을 신信 자가 으뜸이라.

믿을 신 자 없고 보면 매사불성每事不成 되느니라." (「춘산노인 이야기」)

지상에 강림하시는 미륵부처님이 천지의 질서까지 완전히 새로 개벽해 놓으셨기 때문에,

선천(현재 세상) 비결에 의존하지 말라고 전하고 있다.

오직 미륵 천주님이 열어주신 판밖의 진리를 잘 믿고 실천하는 것이 이때에 살길이라는 것이다.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한민족 예지자들이 전한 예언의 특징은

서구 예지자들의 말씀 내용보다 인류의 미래상에 대해 더욱 구체적이며 원리적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우리 한민족이 신교문화의 종주로서 지구상의 어느 민족보다도 영적으로 깨어 있고,

우주의 변화 섭리를 체득하여 그것을 현실에 적용시키며 살아왔기 때문이다.

 

▪︎모두 내 비결이니라

하루는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수운가사에 새 기운이 갊아 있으니 말은 소장(蘇張)의 구변이 있고, 글은 이두(李杜)의 문장이 있고, 알음은 강절(康節)의 지식이 있나니 다 내 비결이니라.” 하시니라.

또 성도들로부터 ‘금산사의 미륵불이 조만간에 출세하면 천하가 한집안같이 되어 무량한 신선의 세계가 된다.’는 말을 들으신 후에 흔쾌히 웃으며 말씀하시기를

“세간에는 혹 내 일을 아는 자가 있어 사람들이 모르는 앞세상의 운수를 왕왕 그와 같이 말하는 수가 있느니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2:32)

 

 

 

♣세상의 모든 비밀을 풀고 빛의 인간으로 거듭나는, 황금독서클럽 둘러보시고 가입하셔요^^.

https://jsdmessage.tistory.com/2539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춘산채지가가 #미륵천주 #후천개벽 #지상선경 #우주변화원리 #신선도 #선령신 #조상숭배 #신교문화 #예언가사 #증산도 #모악산 #불로불사 #환골탈태 #천지개벽 #믿음의도 #선천비결경고 #한민족영성 #수운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