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메시지/2.우주와 인간

우주와 인간 4-우주존재의 3요소 <1> 道가 있다-⑪증산도 우주관: 우주1년

by 태을핵랑 2017. 6. 28.

우주와 인간 4-우주존재의 3요소 <1> 가 있다-증산도 우주관: 우주1

 

<증산도의 우주관-우주1>

 

동양에서는 생물, 특히 인간 출현은 화생진화의 산물이라고 말합니다.

化生: 천지일월의 오묘한 조화에 의해 생명이 태어남.

화생과 진화에는 일정한 주기가 있다. 이를 명확히 밝혀주는 것이 바로 증산도의 우주관, 즉 우주일년입니다.

*화생 : 우주일년의 봄개벽 (창조개벽) / *진화 : 우주일년의 가을개벽

 

 

129,600년을 일주기로 봄 여름 가을 겨울로 순환하는 우주일년!

빙하기의 비밀, 이것은 진화론의 가장 큰 맹점인 생물 종의 갑작스런 멸종과 특정 종의 갑작스런 출현의 의문에 대한 해답입니다. 우주는 겨울인 빙하기(氷河期, glacial epoch)를 둠으로써 모든 생명체의 화생(化生)과 진화를 끊임없이 반복시켜 온 것입니다.”

 

지구에도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고 우주에도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다. 물론 사람들 인생에도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대개 자신의 인생 전체가 봄이기를 바라기 때문에 불행해진다. - 시인 이외수 트위터 2010311

 

우주 1년 사계절

 

1)우주의 봄 - 선천개벽으로 인류가 지상에 화생(化生)하면서, '태고문명'이 태동한다.

우주에서도 인간이 생명활동을 시작.

 

 

바로 지금으로부터 약 5만전에 현생인류인 '호모사피엔스사피엔스'가 지구상에 출현. '네안데르탈인''호모에렉투스'등은 이전 우주1년에서 우주가 길렀던 열매입니다.

<2009.11.24 중앙일보>

 

호모사피엔스사피엔스 Homo sapiens sapiens 현생 인류로 분류되는 사람종의 아종(亞種)으로, 현생 인류의 조상이며 4만년 전(후기구석기시대)부터 시작.

- 두산백과사전

 

"현 인류는 기원전 4만년 이후에, 어디서부터인지 알 수 없는 곳에서 슬며시 나타났다."

[콜롬비아대학 인류학교수: 랠프 S. 솔레키도]

 

유전학자들은 "오늘날의 인류 '호모사피엔스사피엔스'대략 5만년전 유전자의 '거대한 비약'에 의해 이루어졌으며, 그렇게 해서 태어난 새로운 인류의 유전자는 서서히 전 세계에 퍼져나갔다." 고 말한다. [프랜스 히칭: 미스테리 세계사 중에서]


*참고 : 17세기에 아일랜드 대주교 제임스 어셔 James Ussher<구약성서>의 가계도를 도표로 만든뒤 이를 바탕으로 세계의 기원이 기원전 4004년이라고 못을 박았다.

 

2) 우주의 여름 - 태고 문명이 분화, 발전하는 시대로서, 물질문명이 고도로 발달하고, 과학.종교.철학 등 모든 문화가 세분화, 다양화된다. 인류문명의 전분야가 경쟁, 분열하며 성장하는 시기. 각색 인종들이 지구촌 곳곳에 꼭 들어차 있다. 들판에 초목이 만지편야, 발 디딜 틈이 없이 빽빽하게 꽉 들어찬 모습처럼...

 

하지만 잎만 무성한 여름철 나무와 같이 겉만 화려하고 내용은 아직 불충실한 때입니다.

우주의 여름철말 장마와 홍수신화

우주의 여름철에도 장마가 있다? 그게 뭘까요? 4000년 전 지구를 휩쓸었던 노아의 홍수, 슈메르의 홍수, 그와 비슷한 시기에 발생했던, 단군시대 동양의 9년 홍수 .

고조선의 초대 단군성조 통치기간인 서기전 2284년에 대홍수가 나서 백성들이 쉴 수가 없자. 단군께서 풍백인 팽우에게 명하여 물을 다스리게 하고 높은 산과 큰 강을 평정하여 백성들을 평안하게 하였다. [태백일사]

 

3) 우주의 가을 - 선천 봄여름 동안 성장해 온 인류문명의 진액을 뽑아 모아서 수렴, 통일해서 인류의 이상향을 지구상에 건설한다.

 

이 때는 정음정양(正陰正陽)의 시대입니다. 이 가을의 시대는 선천 성자와 예지자, 역학자들이 공통적으로 말한 것처럼 지금의 기울어진 지축이 정립함을 통해서 일년의 날수가 360일이 됩니다. 인간이 살아가기에 가장 적당한 환경이 만들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모든 종교에서 말한 미래 이상향의 세계를 말합니다.

 

4) 우주의 겨울 - 빙하기로서 다음 우주 봄철의 재탄생을 위한 하늘과 땅의 대휴식기.

 

모든 생명활동이 정지되는 빙하기 3만년입니다. 모든 생명활동을 멈추고 겨울잠을 자는 때입니다. 오행으로는 , 생명의 에너지를 감추어 저장한다는 장()의 시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