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메시지/2.우주와 인간

우주와 인간 4-우주존재의 3요소 <1> 道가 있다-⑭개벽에 대비하라! 지금 당장.

by 태을핵랑 2017. 6. 28.

우주와 인간 4-우주존재의 3요소 <1> 가 있다-⑭개벽에 대비하라! 지금 당장.

터닝포인트, 임계점, 하인리히 법칙.

 

하인리히 법칙 1:29:300

 

1930년대 초 미국의 한 보험회사의 관리감독자였던 하인리히는 각종 사고들을 분석하다가 129300의 법칙을 발견했다.

한 번의 대형사고가 발생했다면 이미 그 전에 유사한 29번의 경미한 사고가 있게 마련이고 그 주변에 또다시 300번 이상의 징후가 나타난 바 있다는 내용으로 현재는 '하인리히 법칙'으로 불린다.

일본 도쿄대학교의 하타무라요타로 교수 또한 '한 번의 대실패, 대형사고, 멸망에 이르는 길은 300번의 징후를 담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징후를 읽지 못한다.

작은 징후들이 쌓여서 거대한 조직이나 프로젝트를 한 순간에 무너뜨릴 수 있다고는 생각지 못하기 때문이다.

로마제국도 이 법칙에서 예외가 아니었다.

로마가 하루아침에 세워지지 않았듯이 로마의 멸망도 수많은 징후의 누적 속에서 진행되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늘 깨어있으라!"는 것이다.

언제 나타날지 모르는 쇠망의 징후를 포착할 수 있도록 항상 눈을 크게 뜨고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

위기는 매순간 존재한다.

 

개벽開闢

개벽이란 천개지벽(天開地闢), 하늘이 열리고 땅이 열린다는 말.

중국 사람들은 벽천개지(闢天開地).

하늘땅이 어떻게 열리는가?

천지의 시간 질서가 새롭게 열린다, 천지의 계절이 바뀐다. 이것이 바로 자연개벽.

본래 개벽이란 천개지벽天開地闢에서 온 말로서 하늘땅이 처음으로 열린 시원개벽을 의미한다. , ‘카오스(무질서)에서 코스모스(질서)가 열렸다는 뜻이다.

그런데 상제님께서는 음양 운동에 따라 천지가 4계절로 새로운 시간 질서를 열며 돌아가는 것, 그 변화의 마디천지개벽이라고 하셨다.

봄개벽, 여름개벽, 가을개벽, 겨울개벽!

이 가운데 우리 인간에게 가장 중요하고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선천 봄개벽후천 가을개벽이다.

선천 봄개벽은 천지에서 인간을 낳아 기르는 주기인 우주 1년의 시작을 의미하며, 후천 가을개벽은 인간과 만물이 성숙하여 열매 맺는 개벽운동의 완결판이다.

선천 봄여름은 양운동, 역운동의 때이고, 후천 가을겨울은 음운동, 순운동을 하는 때이다. 선후천 개벽은 그 기운이, 천지 질서가 한순간에 정반대로 뒤집어지는 변혁이기 때문에 그 충격이 이루 말할 수 없이 큰 것이다.

 

그런데 선천개벽은 인류가 태어나기 이전의 사건이므로 어떤 인간도 직접 체험하지 못한다. 반면에 후천개벽은 여름철 말에 사는 지구촌의 모든 인간이 살아서 직접 극복해야 하는 전대미문의 대변혁이다.

 

봄에는 인간과 만물이 탄생을 하고 가을에는 인간이 만물과 더불어 성숙을 한다. 봄개벽은 창조개벽이요, 가을개벽은 완성개벽이다.

 

가을개벽을 통해 모든 인간이 성숙된다. 선천처럼 성자나 철인, 또는 몇 사람만이 뛰어난 고급문화 교육을 받고 도통하는 것이 아니라, 전 인류와 만물이 함께 성숙하여 열매를 맺는다. 천지에서 생명을 거두어 열매를 맺게 하는 때가 바로 가을개벽기이다. 따라서 가을개벽 기운을 받는 주인공이 되면 누구도 성숙한 인간으로 열매를 맺는다.

-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도훈 -

 

하추교역기와 지축정립

공부하는 자들이 방위가 바뀐다고 이르나니 내가 천지를 돌려놓았음을 세상이 어찌 알리요.” (道典 4:98)

영세화장건곤위(永世花長乾坤位)요 대방일명간태궁(大方日明艮兌宮)이라

영세토록 평화의 꽃 만발한 건곤의 자리여! 온 천지에 개벽의 광명 밝으니 간태궁이로다. (道典 5:94:2)

 

『증산도의 진리이 우주에도 지구처럼 사계절이 있다.

우주의 1년은 129,600년인데 이를 일주기로 사계절로 순환한다. 우주의 봄과 여름을 선천, 가을과 겨울을 후천이라고 한다.

, 여름이 5만년, 가을이 5만년이며, 3만년은 우주의 겨울이다.

각 계절이 바뀌는 변화의 마디를 개벽(開闢)이라 하는데 지금은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 가는 후천개벽의 시점에 와 있다.

우주의 계절이 여름에서 가을로 바뀔 때, 기울어져 있던 지구의 자전축이 똑바로 서게 되고, 그로 인해 지구의 공전 궤도도 타원에서 정원으로 바뀌고, 1년은 현재의 365¼일에서 360일로 바뀌게 된다고 한다.

 

*증산도의 도전을 보면, 개벽에 관련된 말씀이 있습니다.

앞으로 개벽이 될 때는 산이 뒤집어지고 땅이 쩍쩍 벌어져서 푹푹 빠지고 무섭다. 산이 뒤집혀 깔리는 사람, 땅 벌어져서 들어가는 사람, 갈데없는 난리속이니라. 어제 왔다가 오늘 다시 와서 저 집에 가 보면 산더미만 있지 그 집이 없어진다.”

(증산도 道典 7:19)

일본은 불로 치고 서양은 물로 치리라. 세상을 불로 칠 때에는 산도 붉어지고 들도 붉어져 자식이 지중하지만 손목 잡아 끌어낼 겨를이 없으리라.(증산도 道典 7:15)

 

성자, 철인, 예언가, 영능력자들이 전하는 메시지의 핵심 결론은?

각 종교의 성자들과 성현, 철인, 예언가, 영능력자들은 생존한 시대와 지역이 다른데도 불구하고 이구동성으로 같은 메시지를 전함.

-어느 때가 되면 대변혁이 있다. 우주의 절대자가 오신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