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웰빙,의학

면역력을 회복하고 강화시키는 가장 근원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은, 태을주 수행???

by 태을핵랑 2020. 12. 19.

면역력을 회복하고 강화시키는 가장 근원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은, 태을주 수행???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으로 국내외의 상황이 참으로 심각합니다. 

늘어나는 신규 확진자와 중환자를 수용하기 어려운 지경까지 이르게 된 의료시스템 문제, 백신 확보문제, 예방접종 문제 등 쌓여만 가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늘어나고 있어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기는 하는 건지, 혹시 또 다른 변종 바이러스가 출현이 하는 것은 아닌지, 불안함과 의구심만 가득합니다.


우리(지구촌 인류)는 지금 코로나19라는 전파력 강한 큰 전염병의 난관에 봉착해 있습니다. 이런 어려운 대 병란의 시국에서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고 대처하며 살아가야 할까요?


방역 당국에서 내려주는 사회적 거리두기 및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기본수칙, 그리고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면역력 강화(유산소 운동, 면역력에 좋은 음식 섭취, 마음 편하게 가지기 등)만 가지고는 점점 더 그 위세를 확장해 가고 있는 바이러스의 습격에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면역력이 강하다면 어떠한 전염병이 돌더라도 거뜬하게 극복할 수 있을텐데요. 

그렇다면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좀더 근원적이고도 획기적인 방법과 비결은 없는 것일까요? 



아래의 글을 읽어 보시게 되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숨은 비결이 신장을 강화시켜주는 태을주 수행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답니다.  

 


면역력을 되찾는 지름길 


현대의 첨단의학계에서는 암이나 성인병 등 만성병의 경우 항생제 투여나 수술요법을 하지 않고 자연치유력인 ‘면역력’을 길러 회복하는 방법이 적극적으로 연구되는 추세입니다.

  면역력(免疫力)이란 여러 질병 특히 전염병으로부터 이길 수 있는 힘을 말합니다. 사실 급성 전염병을 이길 정도의 강한 힘이라면 거의 모든 만성적 질병들은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습니다.
 
 동양의학인 한방의 중흥조인 중국 후한의 장중경 선생이 저술한『상한론』에는 감기 등 급성 전염병을 치유하는 처방에 대하여 다루고 있는데, 거의가 면역력을 회복하는 방법이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면역력을 회복하는 가장 근원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은 역시‘수행’입니다.

『 동의보감』을 지은 허준 선생도 의학의 정미로운 것은 도가(道家)에 있다고 한 바 있습니다. 도가에서 내려온 깨달음은 의학의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전승되어온 유불선의 수행법이 서로 다른 듯하나 몸에서 일어나는 원리는 모두 같습니다.
 
 


 수행으로 진양眞陽을 회복해야
 인체는 천지일월의 소산이므로[人也, 天地之心] 인체의 작용 원리는 천지가 인체에서 운행하는 법칙을 알아야 합니다, 인체의 머리는 건(乾)이 되고 복부는 곤(坤)이 됩니다. 이 건곤(乾坤)이 교류하여 감리(坎離)인 일월이 되는데 오장육부에서는 심(心)과 신(腎)입니다.
 
 수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체의 하단전(下丹田)에서 진양(眞陽)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이 하단전은 의서에서는 쌍신지간(雙腎之間)에 있다고 하며 생명문인 명문(命門=신장)이라고 하고, 도가에서는 기혈(氣穴)이라고 하며 태극(太極)이나 조규(祖竅)라고도 합니다.
 
 이곳에서 나오는 진양은 수기(水氣)이며 곧 수중금(水中金)입니다. 

상고로부터 금단(金丹)이라고 하였으며 이곳이 응결되면 단(丹)이 형성된다고 합니다. 하늘보다도 땅보다도 부모보다도 먼저 있는 것[先天先地先父母]이라고 합니다. 불가에서는 부모미생전“이 뭐꼬”라는 화두로 전해져 옵니다.
 
 도가에서는 하단전의 진양을 약물(藥物)이라고 합니다. 약물이라고 표현한 것은 인체의 모든 질병적인 상황을 모두 치유하고 아주 즐겁고 쾌적한 상태로 만들어 준다는 뜻입니다. 하단전에서 따뜻한 기운이 나온다고 하여 한방의 뜸 치료 부위도 거의가 이 하단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언제나 음냉한 음료수는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여동빈 선인이 지은『태을금화종지』에는 눈으로 나가는 신광인 빛(性)을 회수하여 하단전인 조규(命)에다 안치하는 것[安神祖竅]이 비결이라고 나옵니다. 이는 성명쌍수(性命雙修)를 말합니다. 하단전에서 진양인 수기(水氣)가 일어나면 닫혀 있는 천하만사를 모두 회통하게 된다고 합니다.
 
 수행에서 가장 이루기 어려운 것은 그 어떠한 사려(思慮)작용도 끊어야 한다는 것입니다[絶其思慮]. 선과 악도 생각하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의식작용이 일어나면 화(火)가 동(動)하여 수기인 진양을 응결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수행 중 나에게 희망적인 생각을 한다든지 혹은 어떠한 상서로운 좋은 경계가 나타난다 해도 이는 모두 마경이며 망상이며 잘못된 욕심이라고 합니다. 흔히 마음이 허무(虛無) 정극(靜極)의 상태가 되어야 하는데 이를 정정(定靜)이라고 합니다.
 
 불가에서 말하는 심(心)이 공(空)한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이는 아무것도 없는 상태가 아니라 빛[光]으로 환하게 되는 상태인데 수승화강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 상태는 명문인 신장 사이의 감괘의 중효인 건양(乾陽)이 심장의 리괘의 중효와 하나되어 순양(純陽)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건강한 삶으로 이끄는 태을주 수행



 현대의학으로는 면역력을 인체
의 자율신경계의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길항작용으로 보는데, 교감신경의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부교감신경이 활성화 되면 인체는 화평해진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를 가장 효율적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이 수행입니다.

 



 상제님께서는 인류에게 태을주를 내려주셨습니다. 태을주는 수기(水氣) 저장 주문이라고 하셨습니다. 태을주 수행은 토화작용이 일어나고 탁한 화기(火氣)가 저절로 하강하며 수기(水氣)인 금단(金丹)이 저장됩니다. 그러면 인체의 면역력이 극대화되어 그 어떤 질병 상태도 극복하게 됩니다. 태을주 수행은 인류역사에 전승되어온 수행의 궁극이며 진액이며 또한 열매입니다. 


증산도 월간개벽 2009년 2월호 


"내가 천지의 모든 약기운을 태을주에 붙여 놓았느니라. 태을주는 약주문이니라." -증산도 도전: 상제님 말씀- 

"만병통치 태을주, 구축병마 태을주, 만사여의 태을주, 소원성취 태을주, 만사무기 태을주, 여의주는 태을주" -증산도 도전-

"태을주는 우주의 백신이다." -안경전 종도사님- 



태을주 소개 및 태을주 따라하기 

https://jsdmessage.tistory.com/1292




★ 가까운 미래에 우리의 현실속에 닥치는 대병란 팬데믹으로부터 나와 가족을 지켜주는 책,『생존의 비밀』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이 책 속에 남북통일, 전염병 발생, 자연재해 등 모든 문제의 해답이 들어있습니다.(^~^)

▶오른쪽 링크 클릭https://jsdmessage.tistory.com/1744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가 담긴 책-​현재의 위기에 대처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생존의비밀,천지성공,한민족과증산도,개벽실제상황,이것이개벽이다,증산도 도전 등-무료 증정 및 무료 대여합니다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 ☎010-9088-7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