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정보코드/개벽대비하기

개벽(開闢)이란?

by 태을핵랑 2017. 11. 1.

오늘날 세계 대세의 움직임을 주의깊게 살펴보면, 이미 우리의 삶속에 깊이 파고든 가을개벽의 징조들을 확연히 느낄 수 있다.

 

 

개벽(開闢)이란?

 

일찍이 동서양의 모든 성자들, 위대한 예언가들은 그들 깨달음의 최종결론으로 머지않아 닥쳐올 대변국을 이야기했다. 이들은 이구동성으로, 인간이 아무리 해도 헤어날 수 없는 우주적인 대격변이 일어난다고 경고하고 있다.

 

 

종교와 철학과 과학의 극치의 문제

 

사실, 이제까지 전설로만 들어온 대 변혁에 대한 문제는 단순한 종말이나 멸망 차원의 이야기가 아니다. 이 천지의 대변혁에는 천지의 창조와 변화 원리(특히 시간의 문제) 및 여러 종교에서 제기해온 진리의 도맥문제, 그리고 세계문명의 종주국(宗主國)에 대한 인사(人事)문제 등, 극히 알기 어려운 도(道)의 상단자리에 있는 문제들이 종합적으로 결부되어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대변화의 실상은 무엇인가?

 

 

자연,문명,인간의 총체적인 변혁

 

그것은 한마디로 대개벽이다. 곧 가을개벽이 엄습한다는 것이다. 개벽은 동양의 창조론이다. 원래 이 말은 동양의 우주창생론에서 말하는 천지의 탄생사건, 곧 천개지벽(天開地闢)에서 유래되었다. 이러한 우주 자연질서의 개벽은 최수운의 동학(東學)과 김일부의 정역(正易)을 거쳐 증산도의 개벽론에서 처음으로 자연질서와 문명질서를 아우르는 통합적 개벽사상으로 선포되었다.

 

개벽이란 우주의 이법, 대자연의 변화의 틀이 바뀌는 것을 말한다. 즉 이것은 우주의 시간 질서가 바뀌는 것이다. 좀더 과학적이고 지성적인 표현을 하자면, 천지의 시간의 틀이 바뀐다는 것이다. 이것을 좀더 구체적으로 쉽게 얘기하면, 그 동안 지나온 모든 자연과 인류의 문명, 전 역사 과정은 봄여름의 선천 세상이었고, 앞으로는 우주의 봄여름철이 끝나고 여름철 말에서 가을로 들어간다는 것이다.

인류의 새 시대 새 희망인 가을우주를 여는 대개벽에 숨어있는 하늘의 깊은 섭리는 과연 무엇일까? 매순간 끊임없이 변화해 가는 이 대자연의 경이로운 신비와 창조의 비밀, 우주의 열매로 태어난 우리들 인간의 삶의 궁극 목적은 무엇인가? 불교, 도교, 기독교, 유교, 이슬람 등 동서양 깨달음의 핵심은 과연 무엇이며, 인류가 역사의 궁극 목적지로서 도달해야 할 이상(理想) 세계는 과연 어떻게 다가오는 것일까?

 

 

개벽은 미래에 대한 새로운 비전

 

개벽은 동양의 지혜가 이 시대 인류에게 던져주는 미래에 대한 새로운 비젼이다. 열린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그것은 단순히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에서 이것이 바뀌고 저것이 달라진다는 변화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우주와 자연의 질서가 나온다는 것이다. 사람들이 늘 바래왔던 그러나 도저히 실현될 수 없을 것이라 포기했던 그 세상이 이제 ‘그 때가 되었기에' 비로소 신비의 문을 활짝 열어젖힌다는 것이다.

새 하늘 새 땅은 어떠한 세계인가? 그것은 한 마디로 우주의 가을, 후천 지상선경을 여는 개벽문화의 세계이다. 예로부터 ‘하늘도 땅도 완전히 새로워진다' 새 우주 질서로 새 세상이 열린다.‘는 신천지의 소식은 바로 동서 종교문화의 구원론과 우주론의 총결론이다.

이러한 가을우주를 여는 대개벽에 의해, 장차 동서문화가 통일되며 나아가 신비 속에 잠겨있던 하늘의 신(神)의 세계까지 땅의 인간과 하나되어 어우러지는 우주의 조화(造化) 문명이 열리게 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대변혁은 구체적으로 앞으로 어떠한 과정을 거쳐 현실화 되는가? 그것은 한마디로 앞으로 오는 개벽은 세 벌개벽(세 차례 개벽), 즉 남북상씨름(남북대전)대병겁 그리고 시간 자체가 질적인 변화를 일으킴으로써 일어나는 지축정립의 수순을 거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이 개벽은 앞으로 자연과 문명, 인간 전반에 걸쳐 다가올 인류문화의 총체적인 변혁을 의미하며 나아가 새로운 희망을 인류에게 제시한다. 그러므로 지금 시대는 기존 문화의 묵은 관념을 뒤집어야 할 때이다.

증산도 문화의 개벽사상을 모르면 앞으로 다가오는 대변혁의 구체적 실상은 물론, 새롭게 열리는 문명이 지금까지 인류가 쌓아온 문명과 어떻게 다른지, 인간의 영적인 진화가 어떻게 펼쳐지고 또 그러한 진화를 이루기 위한 구도(求道)의 수행방법이 무엇인지, 그리고 최종적으로 인간은 어떠한 존재로 탈바꿈하게 되는지 알 수 없게 된다. 오직 이 모든 문제는 우주원리와 신도(神道)의 실상을 전하신 증산도의 도조이신 강증산 상제님의 말씀을 통해 진정으로 깨닫게 되는 것이다.

 

증산도 도전 [11편122장] 선천과 후천에 각기 개벽이 있느니라
1 선천에도 개벽이 있고 후천에도 개벽이 있나니
2 옛적 일(上古之事)을 더듬어 보면 다가올 일(來到之事)을 알고
3 다가올 일을 알면 나의 일을 아느니라.
4 우주의 순환 이치를 알아야 이 길을 찾을 수 있느니라.

 

개벽에 대한 구체적인 원리 더 보기 

 

-----------------------------------------------------

<증산도 개벽문화 북콘서트 영상모음>

 

*개벽문화 북콘서트란? http://blog.naver.com/lyon4338/220879145424

 

♣증산도 개벽문화 Book 콘서트를 소개하는 오프닝 영상시청하기.

◆클릭☞ http://blog.naver.com/lyon4338/220879191790

 

▶증산도 개벽문화 Book 콘서트 서울편 1,2부 영상시청하기. 

◆클릭☞ http://blog.naver.com/lyon4338/220879131060

 

 

▶증산도 개벽문화 Book 콘서트 부산편 1,2부 영상시청하기. 

◆클릭☞ http://blog.naver.com/lyon4338/220879134084

 

▶증산도 개벽문화 Book 콘서트 대구편 1,2,3부 영상시청하기.

◆클릭☞ http://blog.naver.com/lyon4338/220980645444

 

▶증산도 개벽문화 Book 콘서트 대전편 1,2부 영상시청하기.

◆클릭☞ http://blog.naver.com/lyon4338/221096660354

 

♣개벽의 모든 실체가 밝혀지고, 인생에 대한 의문이 속시원히 풀릴 것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과연 어떤 시대일까요?

 

급변하는 세계의 정치, 경제, 사회 질서나 지진, 화산폭발, 태풍, 폭우, 폭설, 한파 등 온갖 자연 재해들... 현재 지구촌에서 일어나고 있는 모든 현상들이 과연 정상적인 궤도를 타고 가고 있는 것인지 많은 의구심을 가지게 만들고 있습니다.

 

한번쯤은 관심을 갖고 새로운 시각으로 분석해 보고, 대책을 강구해야 되지 않을까요?

 

바쁜 일상을 잠시 접어 두시고, 세상을 제대로 바라 볼 수 있는 통찰력을 키우고, 미래를 보는 혜안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 보시면 어떨까요?

우리는 <증산도 개벽문화 Book 콘서트 영상> 통해서 인생의 전환점이 될 최고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인생의 목적이 무엇인지, 어떤 곳을 찾아가 보아도 진리에 대한 해답을 얻지 못하시고 방황하시는 분, STB 상생방송을 보시고도 인생에 대한 의문이 풀리지 않는 분, 증산도를 더 깊이있게 알고 싶어 하시는 분 등 모든분들 흥미있게 시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