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정보코드/과학,우주,지구

빙하기 생성과정, 기후변동, 인류의 이동, 문명의 태동 그리고 5만년 지속되는 간빙기

by 태을핵랑 2020. 8. 2.

빙하기 생성과정, 기후변동, 인류의 이동, 문명의 태동 그리고 5만년 지속되는 간빙기


행성들은 뜻밖의 방식으로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작지만 가까운 금성, 멀리 있지만 큰 목성의 중력이 지구의 자전축을 이리 저리 기울였고 지구 궤도의 형태도 살짝 변경시켰습니다.

이는 북극 빙원 가장자리에 비치는 햇빛의 양을 주기적으로 바꾸었죠.

가끔은 그곳의 여름이 추워져 해마다 빙하가 남쪽으로 확장되며 가는 길에 놓인 모든 것을 으스러트렸습니다. 그것이 빙하기죠.

어떤 땐 지축과 궤도의 변화가 북극의 여름을 따뜻하게 만들어 빙하가 녹으며 물러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극단적인 기후변화에서 살아남으려면 얼마나 임기응변이 뛰어나야 했을까요?

빙기마다 대륙 빙하는 확장됐고, 그로 인해 세계 해수면이 120m 이상 낮아지며 대륙들 가장자리를 따라 넓은 육지가 나타났죠.

1만 5천 년 전에서 2만 5천 년 전, 얼음이 물러나며 잠시 육교가 나타났습니다.

지구의 다른 반구로 통하는 문이 열렸죠.

방랑자 무리들이 육교를 건너 북미로 갔고, 일부는 남쪽으로 갔습니다.

약 10,000년 전, 오락가락하던 기후와 해수면의 변동이 멈췄습니다.

보다 온화한 기후의 시대가 시작됐죠. 우리가 사는 시대입니다.

거대한 빙하가 녹자, 해수면은 현재 높이가 됐고 강들은 고지대에서 토사를 실어와 바다와 만나는 곳에 삼각주 평원을 형성했죠. 인류는 그 비옥한 평원들에서 식량을 재배하는 방법을 비롯해, 새로운 생활방식을 배웠습니다.

이로서 대부분의 인류는 100만 년의 방랑생활을 끝냈습니다.

서로 끌어당기는 행성들, 끊임없이 변동하는 지각, 그 움직임들이 기후와 생명과 지능의 진화에 미치는 영향, 그 모든 것이 결합해 작용한 덕분에 인류는 강 삼각주에서 최초의 문명들을 일궜습니다.

간빙기(연속된 두 빙기 사이의 기간으로 전후의 빙기에 비해 따뜻한 시기가 오래 지속되는 시기)처럼 멋진 건 없습니다. 빙하시대에 포근한 휴지기죠.

좋은 소식은 이번 간빙기가 앞으로 5만 년 더 지속될 예정이라는 겁니다.

우리에겐 참으로 다행이죠. 


빙하기 간빙기 5만년 


*영상출처: https://youtu.be/IfX25Y7d4qs 



*장차 지구촌을 휘쓸 질병 대란에서 나와 내 가족을 지키는 유일한 책!

 

『생존의 비밀』 책  무료로 보내드리오니 신청하세요~★ 이 책 속에 남북통일, 전염병 발생, 자연재해 등 모든 문제의 해답이 들어있습니다.(^~^)

▶오른쪽 링크 클릭https://jsdmessage.tistory.com/1744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가 담긴 책-​현재의 위기에 대처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생존의비밀,천지성공,한민족과증산도,개벽실제상황,이것이개벽이다,증산도 도전 등-무료 증정 및 무료 대여합니다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 ☎010-9088-7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