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메시지/10.동서종교핵심

▣ 한민족과 상제님의 인연

by 태을핵랑 2018. 6. 1.

▣ 한민족과 상제님의 인연

 

하늘의 태극 정신에 따라 지구도 동양과 서양이라는 음양의 태극체로 작용한다.

동서 문화의 대세를 놓고 볼 때, 동양은 아버지[陽] 문명으로 정신문화를 창출하고, 서양은 어머니 [陰] 문명으로 물질문화를 빚어낸다.

그러나 오늘의 서양 문명은 인륜도의가 땅에 떨어지고 삶의 새로운 가치가 부재한 나머지, 죽음의 집[명부冥府]으로 화하고 있는 실정이다.

때문에 상제님은 앞으로 대개벽으로 들어서는 이 때, 천지 대세를 못보고 서구 종교와 서양 정신의 포로가 되어 제 것을 우습게 여기는 자들은 모두 이 가을개벽기에 우주의 낙엽이 될 것이라고 경 고하셨다.

 

●서양이 곧 명부冥府라. 사람의 본성이 원래 어두운 곳을 등지고 밝은 곳을 향하나니 이것이 곧 배서향동背西向東이라. 만일 서양을 믿는 자는 이롭지 못하리라.(『道典』2:120)
●서교(西敎)는 신명을 박대하므로 성공치 못하리라. 이는 서양에서 신이 떠난 연고니라. 구천에 사무치는 ‘시~’ 소리에 서양이 덜덜 떠느니라(도전4:48)
●이마두가 선경을 건설하기 위해 도통신과 문명신을 거느리고 화물표를 따라 동방 조선으로 들어오리니 신이 떠난 미국 땅은 물방죽이 되리라.” 하시고 “일본은 불로 치리니 종자도 못 찾는다.” 하시니라(도전5:406)
●“지금은 서양이 잘살지만 나중에는 동양이 잘살게 되느니라.” 하시고
“조선과 미국은 운세가 서로 바뀌리라.” 하시니라(도전11:261)
●“이 때는 원시반본(原始返本)하는 시대라.
혈통줄이 바로잡히는 때니 환부역조(換父易祖)하는 자와 환골(換骨)하는 자는 다 죽으리라.”.........이제 인종 씨를 추리는 후천 가을운수를 맞아 선령신을 박대하는 자들은 모두 살아남기 어려우리라.”(도전2:26)
●“내가 이곳 해동조선에 지상천국을 만들리니 지상천국은 천상천하가 따로 없느니라.” 하시며 “장차 조선이 천하의 도주국(道主國)이 되리라.” 하시니라.(도전7:83)

 

천지 도덕심판의 벼락을 동반한 파멸의 먹구름은 서구에서 시작하여 지구촌 곳곳으로 확산되어 가고 있다.

이 말씀은, 양심을 가누기 힘든 이 패륜의 암흑시대에 인류 구원의 대도가 동방의 한국에서 출현하였으니, 한민족은 동방 문명의 뿌리 문화의 주인으로서 주체성과 정 통성을 잃지 말고 천지대도의 광명에 눈뜨라고 경고하신 것이다.

잔혹의 극을 달린 서양의 숱한 종교 전쟁과 600만 내지 1천만 명이 처형 당한 중세 암흑시대의 마녀 사냥, 그리고 아메리카 원주민의 씨를 말려 버린 서구인들의 생명 파괴의 실상을 보라. 서양 문명사의 이면에는 죽음의 명부 기운이 짙게 흐르고 있음을 깊이 깨달아야 한다.

 

 

●이 세상에 조선과 같이 신명神明 대접을 잘하는 곳이 없으므로 신명들이 그 은혜를 갚기 위하여 각기 소원을 따라 꺼릴 것 없이 받들어 대접하리니 도인道人들은 아무 거리낌 없이 천하사天下事만 생각하게 되리라 .(『道典』2:36)

 

신명 세계의 법도를 꿰뚫어 본 우리 조상들은 역대로 하나님뿐만 아 니라 모든 천지신명을 함께 공경하고 받들어 왔다.

이제는 하늘의 신들이 그 은혜를 한민족에게 돌려주는 보은報恩의 때를 맞이하였다. 그리하여 인류문화의 개창기부터 동서 각 민족이 섬겨 온 바로 그 상제님께서 원시반본하는 가을개벽의 이법에 따라 인류의 시원 문명, 즉 신교의 종주宗主인 조선 땅에 강세하시게 된 것이다.

 

 

●동방의 조선은 본래 신교神敎의 종주국으로 상제님과 천지신명을 함께 받들어 온, 인류 제사 문화의 본고향이니라. 한민족은 환국-배달-조선의 삼성조시대가 지난 후 열국시대 이래 중국 한족漢族파 일본에 의한 상고上古 역사의 왜곡으로 민족사의 뿌리가 단절되어 그 상처가 심히 깊더니 상제님께서 원시반본原始返本의 도道로써 인류 역사의 뿌리를 바로잡고 병든 천지를 개벽開闢하여 인간과 신명을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인간으로 강세하시니라. (『道典』1:1)

 

 

상제님께서는 일본과 서구 제국주의 열강이 조선을 향해 강력한 침략의 손길을 뻗치던 19세기 말엽(1871년) 이 땅에 강세하셨다.

동방의 종주문명국의 자리에서 이름 없는 약소국으로 전락한 한민족의 한을 끌러내어, 인류 구원의 길을 여시기 위해 이 땅에 오시게 되었던 것이다.

상제님께서 한반도로 강세하신 깊은 역사의 이치는 하권에서 우주원리를 밝히면서 알아보기로 한다.

 

또한 상제님이 한반도로 강세하신 결정적 이유는 한반도는 지구의 혈이며 열매[艮]자리이기 때문이다. 일찍이 공자(孔子)는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께서 강세하시어 간방(艮方)에서 모든 말씀의 꿈을 이루실 것을 이렇게 전하였다.


●“艮,東北之卦也. 萬物之所成終而所成始也. 故曰, 成言乎艮.” <『주역(周易)』 「설괘전(說卦傳)」. 해석을 하면 다음과 같다.
「“간방은 동북방위의 괘다. 동북 간방은 만물의 끝남과 새로운 시작이 이루어지는 곳이라. 고로 하나님의 말씀이 간방에서 이루어지느니라.” 하니라. 」

 

증산도 안운산 태상太上종도사님은 최초로 전 지구적 차원에서 한반도의 지리의 이치를 이렇게 밝혀주셨다.


●대한민국이 지구의 원 중심, 고갱이, 알캥이, 핵심 혈穴이다!

삼계를 다스리는 우주의 절대자 하나님께서 이 넓은 지구상에서 바로 이 땅으로 오셨다. “지정학상으로 우리나라가 지구의 혈穴이다.

 

학술용어로 따지지 않아도, ‘우리나라를 위해서 전 지구가 형성되어 있다.’

이렇게 알면 아주 틀림이 없다. 여기 한반도가 그런 곳이다.

지구의 속 알캥이, 고갱이, 진짜배기 땅이다!

세계 지도를 펼쳐 놓고 보면, 우리 한 반도를 중심에 두고 일본이 왼편에서 감싸주었다. 이렇게 좌측에 붙은 건 청룡靑龍이라고 한다......

일본은 좌청룡 중에서도 내청룡이다. 그리고 저 아메리카가 외청룡이다.

또 우측에 붙은 건 백호白虎라고 한다. 중국 대륙, 저 싱가포르까지가 내백호다.

백호가 튼튼해야 녹줄이 붙는다. 헌데 중국 대륙이 얼마나 육중한가.

아프리카도 한 6억 이상이 사는 굉장히 큰 대륙 아닌가. 그 아프리카가 외백호다.

호주 저쪽은 안산案山이고. 또 대만과 중국 대륙 사이가 물 빠지는 파破다.

마지막으로 제주도가 기운 새는 것을 막아주는 한문閈門이다.

가만히 봐 라. 꼭 그렇게 돼 있다. 그렇게 해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 우리나라가 이 ‘지구의 중심 축’이다 .” 『이것이 개벽이다 상』-49-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