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메시지/1.상제님 아세요?

3. 상제님 인간으로 오시다-<10-2>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

by 태을핵랑 2017. 7. 18.

3. 상제님 인간으로 오시다-<10-2>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

 

10)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

천리(天理)와 지리(地理)와 인사(人事)에 맞추어 오신 증산 상제님

 

 

옥황상제께서 왜 반드시 인간 세상에 강림하셔야만 하는가?

 

선도(仙道)의 목적은 성명쌍수(性命雙修)하여 육신을 가지고 장생불사하는 신선의 길을 목표로 한다. 그러나 선천의 역사에서 수행을 통해 의 경지에 오른 사람은 많지가 않다.

상제님께서 지상의 인간을 구원하여 장생불사하는 신선의 태청(太淸) 세계를 여시기 위하여 (아득장생비태청我得長生飛太淸, 도전 4143) 반드시 인간으로 강림하셔야만 하는 것이다.

 

*이제 말세의 개벽 세상을 당하여 앞으로 무극대운(無極大運)이 열리나니 모든 일에 조심하여 남에게 척을 짓지 말고 죄를 멀리하여 순결한 마음으로 정심 수도하여 천지공정(天地公庭)에 참여하라.

나는 조화로써 천지운로를 개조(改造)하여 불로장생의 선경(仙境)을 열고 고해에 빠진 중생을 널리 건지려 하노라.” (2153~5)

 

인존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 강세하심으로 인하여 선도(仙道)의 이상이었던 신선(神仙)이 되어 불로장생(不老長生)하는 선경(仙境)의 세계가 인간 세계에 구체적으로 실현되는 것이다.

 

유불선(기독교) 선천 종교문화의 각 성자들이 전한 진리말씀의 결론

 

장차 대자연의 섭리가 바뀌는 그 때, 개벽문제를 해결해 주는 분이 오신다는 것이다. 불교식으로 말하면 새 부처님, 미륵님이 오신다. 또 예수가 말한 바대로,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가 오신다! 그 아버지가 친히 오셔서 이 우주의 새 질서를 연다, 곧 신천 신지(새 하늘 새 땅)를 여신다.

 

 

이것이 선천종교 문화인 불교의 결론이요, 기독교의 결론이다! 그 핵심은 석가나 예수가 아닌 다른 분이 오셔서 새 세상을 여신다는 것이다!

 

예수도 석가모니도 상제님의 천명을 받고 이 땅에 내려왔다. 그들이 인간으로 온 과정은 간단하다. 예수는 아버지가 나를 보내서 왔다 그리고 석가모니는 나는 도솔천에서 도를 닦던 호명보살이었다고 했다. 이처럼 그들의 신원(身元)은 단순하다.

 

 

하지만 상제님은 대우주의 천지신명들이 받드는 지존무상의 절대자, 통치자 하나님이시다. 더 이상이 없는 이 우주의 최고신! “나는 천하에 예의상 둘째가 될 수 없느니라.”고 하신 상제님 말씀이 있잖은가.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상제님께서는 이 땅에 인간으로 태어나시기 전, 먼저 성령으로 이 세상에 내려오시어 인간 삶의 모습을 두루 둘러 보셨습니다.

도솔천의 하늘보좌에서 서양 대법국, 즉 지금의 로마 바티칸으로 내려와 인간세상의 만상을 살피시고, 우리나라의 전라도 모악산 금산사 미륵불상에 성령으로 30년간 임어하셨습니다. 

 

 

 

그런 후 마침내 수많은 선지자와 성자들이 그토록 학수고대하던 우주 주재자의 강세가 현실 역사로 실현되었습니다.

 

1871년 신미년 음력 919, 상제 문화의 시원 국가인 동방 조선 땅 전라북도 고부군 우덕면 객망리(古阜郡優德面客望里), 지금의 정읍시 덕천면 신월리에서, 우주의 통치자이시며 조화옹 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 스스로 인간의 몸으로 탄강하셨습니다.

상제님께서 탄강하신 객망리(客望里)는 우리말로 손바래기라고 하는데, 이곳에는 예로부터 하늘의 주()를 기다리는 마을이라는 전설이 전해옵니다.

 

상제님의 성은 강씨이며, 성휘聖諱’, ‘ , 도호道號는 증산甑山이십니다. 상제님의 도호가 증산이므로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을 증산 상제님이라 부르는 것입니다.

 

상제님은 청년 시절, 고향마을의 주산인 시루산의 산이름인 시루 증() 자 뫼 산() 자를 취해, ‘증산을 자호로 삼으셨습니다. 이 시루 증자에는 성숙, 완성, 결실, 가을이라는 의미가 함축되어 있는데, 이는 상제님의 진리가 가을의 새 문화임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증산 상제님의 생애

 

그럼 증산 상제님은 어떤 삶을 사셨을까요?

 

상제님은 어린 시절부터 만유 생명을 사랑하시어 아무리 하찮은 미물이라도 위기에 빠진 것을 보면 힘써 살리시고 초목을 즐겨 가꾸셨습니다. 또한 일곱 살 때 이미 천지에 대한 깨달음의 시를 쓰셨으며, 어린 나이에도 여러 가지 조화권능造化權能을 보여 주셨습니다. 그 신이하고 혜명하심이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가시는 곳마다 경애와 칭송을 받으셨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신동으로 알려지신 상제님은 성년이 되시기까지, 온갖 고뇌와 시련 속에서 세태를 몸소 체험하시면서 인간 구원의 길이 무엇인지를 사무치게 고민하셨습니다.

 

중통인의中通人義의 대도통을 이루심

 

31세 되시던 신축辛丑(1901)년에 이르러 상제님께서는 이제 천하의 대세가 종전에 알며 행한 모든 법술로는 세상을 건질 수 없다”(2:1:2)고 선언하시고, 전북 모악산 대원사 칠성각에서 21일간 수도를 하시어 마침내 음력 77, 만고에 없는 중통인의中通人義의 대도통을 이루셨습니다.

 

상제님이 이루신 중통인의는 상통천문上通天文과 하찰지리下察地理를 넘어서서 인간에 얽혀 있는 진리의 모든 의혹을 끌러내는 도통입니다. 선천 성자들이 넘지 못한, 인류 구원에 대한 깨달음의 벽을 허무는 도통입니다.

 

예로부터 상통천문과 하찰지리는 있었으나 중통인의는 없었나니 내가 비로소 인의를 통하였노라. (2:22:3~4)

 

판 밖에 남 모르는 법

 

상제님은 신천지의 도통문을 활짝 여시고 선천 문화를 마무리하는 새 진리의 출현을 다음과 같이 선언하셨습니다.

 

모든 것이 나로부터 다시 새롭게 된다. (2:13:5)

강증산 상제님으로부터 이 우주와 인간의 역사가 새롭게 시작됩니다.

 

나는 옛 성인의 도나 옛 가르침으로 하지 않느니라. (2:41:1)

판 밖에 남 모르는 법으로 일을 꾸미는 것이 완전하니라.(2:134:4)

 

상제님은 판 밖의 남 모르는 법으로 이 세상을 건진다고 하셨습니다.

판 밖의 법은 공자 진리에서도 구경할 수 없고, 불교팔만대장경에서도볼수없습니다.노자,장자,도장道藏에 있는법도 아니고 기독교 예수가 전한 법도 아닙니다. 완전히 새로운 도법이라는 말씀입니다.

 

상제님의 무궁한 조화권능

 

그러면 인간으로 오신 참 하나님, 상제님의 조화 권능은 어떤 경지일까요?

우리 인간의 능력으로 상제님의 권능을 가늠한다는 것은 사실 불가능한 일입니다.

상제님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 길이 바로도전속에 있습니다. 상제님을 모신 성도들과 그 가족, 후손들의 증언을 바탕으로 상제님의 성적聖蹟을 집대성한 도전道典성도들이 직접 체험한 상제님의 권능과 위격에 대한 놀라운 일화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리는 상제님의 무궁한 권능의 세계를도전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상제님의 삶에 대해 깊이 깨져야 합니다.

상제님이 인간으로 오셔서 어떤 삶을 사셨는지 주의 깊게 보고, 항상 마음속으로 상제님의 삶을 그리며 체험해 봐야 합니다. 모진 고난 속에서도 참되게 사신 상제님의 생애에 대해 사무치게 사모하는 마음이 우러나야 합니다.

그래야 새 생명으로 태어나 상제님의 삶을 전 인류에게 증언할 수 있는 것입니다.

날마다 상제님 태모님께 청수 올리고 기도하고 절하는 것을 즐기게 되고, 근본신앙이 깊어집니다.

 

예수가 장차 오신다고 했던 아버지 하나님, 석가모니가 미래에 출세하신다고 했던 미륵부처님, 최수운 대신사와 김일부 대성사께서 개벽을 맞아 인간으로 오신다고 예고했던 천상 옥경의 상제님, 그 분이 바로 증산 상제님입니다.

 

증산 상제님은 온 인류가 그토록 기다려왔던 우주의 참하나님이며, 대우주를 통치하시는 주재자 하나님인 것입니다.

 

바로 그 상제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를 믿는 사람은 예수의 재림을 기다리고 불교도는 미륵의 출세를 기다리고 동학 신도는 최수운의 갱생을 기다리나니 누구든지 한 사람만 오면 각기 저의 스승이라.’하여 따르리라. ‘예수가 재림한다.’하나 곧 나를 두고 한 말이니라. 공자, 석가, 예수는 내가 쓰기 위해 내려 보냈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401~6)

 

누구든지 한 사람만 오면 각기 저의 스승이라하여 따르리라.” (2:40:4)

 

인류를 구원하기 위한 하나님의 강세’, 이는 태초의 천지개벽 이래 인류사에서 가장 큰 사건입니다. 진정한 구원자이신 한 분을 기다려 온 인류의 꿈이 마침내 실현된 것입니다.

 

따라서 인간으로 오신 인존 하나님이신 상제님을 우리 인생에 모시는 것, 이것이야말로 가을개벽을 앞둔 선천 말대에 가장 영광된 성공, 천지성공으로 가는 위대한 첫걸음입니다.

 

[증산도] 증산상제님 생애 소개 영상

상제님은 온 우주와 신神들의 천상세계와 인류 역사를 주재하고 통치하시는 절대자이시다. 수많은 천상의 신들 가운데 가장 높은 위격位格과 권능權能을 가지신 분으로, 태곳적부터 동서양 인류가 받들고 모셔온 하나님이시다.
상제님과 하나님은 다른 분이 아니다. 상제님이 하나님이고 하나님이 상제님이다.

우리 인류가 하나님이라고 부르는 절대 존재는 오직 동일한 한 분, 상제님뿐이다.

그 하나님께서 가을개벽에서 인류를 구원해 주시려 세상에 오셨다.

그 분이 바로 증산 상제님이시다.

*영상출처: Jeungsando 증산도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