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메시지/3.인간관人間觀

인간관5- 원시반본③ 인간의 생명과 깨달음의 뿌리를 찾아라

by 태을핵랑 2017. 10. 31.

인간관5- 원시반본인간의 생명과 깨달음의 뿌리를 찾아라

 

하느님 할아버지라는 말을 들어 보셨습니까? 바로 태을천 상원군님 입니다. 하늘 으뜸가는 임금, 우주사의 으뜸되는 도신(道神)이십니다.


 “오는 잠 적게 자고 태을주를 많이 읽으라. 태을천(太乙天) 상원군(上元君)은 하늘 으뜸가는 임금이니 오만년 동안 동리동리 각 학교에서 외우리라. 태을주에는 율려(律呂) 도수가 붙어 있느니라.


태을주 공부는 신선(神仙) 공부니라.

만사무기 태을주(萬事無忌 太乙呪)

만병통치 태을주(萬病通治 太乙呪)

소원성취 태을주(所願成就 太乙呪)

포덕천하 태을주(布德天下 太乙呪)

광제창생 태을주(廣濟蒼生 太乙呪)

만사여의 태을주(萬事如意 太乙呪)

무궁무궁 태을주(無窮無窮 太乙呪)


태을주는 여의주(如意珠), 여의주는 태을주니라.“  [道典] 7편 75장

 

 


  태을천(太乙天)은 우주의 영적 세계 중에서 도(道)와 생명의 근원이 되는 궁극의 하늘입니다. 태을천의 상원군님은 만유 생명을 근원으로 인도하는 영적 절대자이십니다. 예로부터 ‘생불생선지조(生佛生仙之祖)’라 했는데 이는 상원군님을 통해 원신(元神)을 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태을주를 읽으면 천지조화의 근원이 열려 신도를 통하고 대우주의 천지조화신을 받게 됩니다.

우주의 가을(후천)에는 태을주를 읽어 생명의 본향인 태을천으로 원시반본해야 인간 생명의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이는 윤기택 옹의 증언입니다. 그는 평생 동안 가족과 함께 상제님 성도이자 3년간 한자리를 떠나지 않는 태을주 수행으로 태을주 율려도수를 받아내린 안내성 성도 교단에서 신앙을 해왔습니다. 율려도수는 만물을 동정하게 하는 천지 음양조화의 구조적 원동력인 순수음양을 율려라 합니다. 율려에는 천지 자연의 순수율려가 있고, 그것을 만물에 매개해 주는 신도율려가 있습니다. 신도율려를 주재하는 하늘인 태을천을 통해서 인간과 만물에 자연율려의 조화 기운이 흘러 들어오게 되는데, 이 역할을 하는 것이 태을주입니다.


 인간은 천지에 비해 율려수가 부족하여 생명에 본질적인 한계가 있는데, 이는 오직 태을주 율려 기운을 받음으로써만 극복할 수 있습니다. 율려는 현상적으로 천지 팔방위에서 작용하며, 태을천 상원군님도 팔음팔양의 16신을 거느리십니다.


 태을주는 ‘태을천 상원군(太乙天 上元君)’ 님의 기운을 받아 내리는 주문입니다. 태을천 상원군님은, 증산 상제님께서 처음으로 밝혀주신, 인간과 우주만유생명의 뿌리 되시는 지존의 성신(聖神)이십니다. 가을개벽기의 인간은 그 누구라도 태을주 수도를 해야 자기 생명의 근본을 밝히는 원시반본(元始返本)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태을주에 대한 기록으로 『조선의 유사종교』를 보면. “이 주문은 태을신주(太乙神呪) 또는 여의주(如意珠)라고 불렀다.”는 기록이 나옵니다.


“신농씨가 백초(百草)를 맛보아 약을 만들어 구제창생(救濟蒼生)에 공헌하였거늘 우리는 입으로 글을 읽어서 천하창생을 구제하느니라. 태을주(太乙呪)는 수기 저장 주문이니 병이 범치 못하느니라. 내가 이 세상 모든 약기운을 태을주에 붙여 놓았느니라. 약은 곧 태을주니라.” [道典] 4편 147장

 

 곧 태을주 수도를 해야 생명의 원시반본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구원의 열쇠, 일꾼의 여의주는 바로 태을주 입니다.

 

 

도기 147년 10월 31일 화요일 오후 17시 24분

태을핵랑 lyou1771@hanmail.net 010-9088-7565 

 

글 참고서적:  증산도 팔관법 기본교리, 증산도 도전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