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정보코드/예언과 비결

▣미래를 꿰뚫어 본 탄허 스님의 대예언

by 태을핵랑 2018. 3. 28.

▣미래를 꿰뚫어 본 탄허 스님의 대예언

탄허呑虛 스님 (1913〜1983)은 고승이자 불교 학자로, 조계종 중앙 역경원 초대 원장을 지내며 불경을 한글로 번역하는 데 큰 공을 세웠다. 그는 15세부터 도道에 대한 해답을 얻고자 고승 방한암과 서신 문답을 주고받은 뒤, 1934년 22세의 나이로 오대산 상원사에서 출가 하였다. 불 교뿐 아니라 유교, 도교, 역철학에도 정통한 그는 비교종교학 분야에서 세계적 석학으로 추앙 받았으며,자신이 죽을 날짜(1983년 6월 5일 유 시酉時)까지도 정확하게 예언할 정도로 한 소식을 들은 사람이었다. 탄허 스님의 이런 구도 배경에는,보천교普天敎(증산도 초기 교단)의 동 방주東力主(사대四大 간부 중 하나)였던 부친 김홍규의 영향이 있었다.

13세 까지 보천교에서 운영하는 서당에서 한문과 서예를 배우고, 상제님의 진리를 들으며, 앞으로 닥칠 후천 개벽과 구도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것이다. 그는 역철학 원리에... 근거하여 후천 세계에 대한 자세한 예언을 남겼다. 그의 저서 『부처님이 계신다면』과 『주역선해周易禪解』에서 핵심을 발췌하여 소개한다.

 

●지금 역의 진행 원리로 보면 이 간방의 위치에 간도수艮度數가 비치고 있다고 할 것입니다. … 정역의 원리로 보면 간도수艮度數가 이미 와 있기 때문에 후천 도수는 곧 시작이 됩니다. …역학을 근거로 하여 미래를 보는 눈은 그보다 훨씬 포괄적이며 나아가서 인류 사회의 미래를 우주적인 차원에서 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서양 종교의 예언은 인류 종말을 말해 주고 주의 재림으로 이어지지만 ‘정역의 원리’는 후천 세계의 자연계가 어떻게 운행 될 것인가, 인류는 어떻게 심판 받고 부조리 없는 세계에서 얼마만한 땅에 어느 만큼의 인구가 살 것인가를 풀어주고 있습니다. … 이 정역팔괘正易八卦는 후천팔괘 로서 미래역입니다. 이에 따르면 지구는 새로운 성숙기를 맞이하게 되며 이는 곧 사춘기의 처녀가 초조初潮를 맞이하는 것과 같다고 할 것입니다.

 

●북극 빙하의 해빙으로부터 시작되는 정역시대는 이천칠지二天七地의 이치 때문입니다. 이에 의하면 지축 속의 불기운이 지구의 북극으로 들어가서 북극에 있는 빙산을 녹이고 있다고 합니다. … 이제까지 지구의 주축은 23도 7분 기울어져 있는데 이것은 지구가 아직도 미성숙 단계 에 있다는 것을 말하며… 북빙하가 녹고 23도 7분가량 기울어진 지축이 바로 서고 땅 속의 불에 의한 북극의 얼음물이 녹는 심판이 있게 되는 현상은 지구가 마치 초조 이후의 처녀처럼 성숙해 간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그렇게 되면 한국의 장래는 매우 밝으며 지금까지 23도 7분 기울어져 있던 지축이 빙하가 녹음으로써 바로 서게 되어 극한極寒과 극서極暑가 없어지고 세계적인 해일과 지진으로… (경향신문, 1980.5.31."). 이것이 바로 불란서 예언가가 말한 세계 멸망기가 아닌가 합니다. 또는 성경에서의 말세에 불로 심판한다는 시기가 아닌가 합니다. 그러나 성경의 말세와 예언가의 말은 심판이니 멸망이니 하였지만 역학적인 원리로 볼 때는 심판이 아니라 성숙이며, 멸망이 아니라 결실인 것입니다.

●지금은 중국 영토로 되어 있는 만주와 요동반도 일부가 우리 영토로 속하게 될 것이고, 일본 영토의 3분의 2가량이 바다로 침몰할 것입니다. 일본은 손방巽方이라고 하는데 손巽은 주역에서 ‘입야入也’로 풉니 다. 이‘들 입入’ 자는 일본 영토의 침몰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는 동남 해안 쪽 100리의 땅이 피해를 입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영토는 서부 해안 쪽으로 약 2배 이상의 땅이 융기해서 늘어날 것입니다. 이러한 파멸의 시기에 우리나라는 가장 적은 피해를 입게 되는데 그 이유는 한반도가 지구의 주축 부분에 위치하기 때문입니다. 정역 이론에 따르면 한국은 지구의 중심 부분에 있고 간태艮兌가 축으로 되니까 일제시대의 일본의 유끼사와(行澤) 박사는 계룡산이 지구의 축이라고 밝힌 적이 있 습니다.

 

●한국은 세계문명의 종주가 된다. 소남小男은 시종始終을 내포하고 있으므로 간방에 간도수가 접합됨으로써 어두운 역사는 끝맺게 되고 이제 새로운 역사가 시작될 수밖에 없으며 또한 인류 역사의 시종이 다 같이 이 땅에서 이루어진다고 할 것입니다.

 

이 한국 문제의 해결은 곧 세계 문제의 해결과 직결된다고 나는 보고 있습니다. 우리 선조가 적선해 온 여음餘蔭으로 우리 한국은 필경 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우선 이 우주의 변화가 이렇게 오는 것을 학술적으로 전개한 이가 한국인 외엔 있지 않으며, 이 세계가 멸망이냐 심판이냐 하는 무서운 화탕火湯 속에서 인류를 구출해 낼 수 있는 방안을 가지고 있는 이도 한국인 외에 또 다시 없는 것이다.

 

●그러고 보면 한국은 세계적인 신도神都,다시 말하면 정신 수도首都의 근거지라 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시만물始萬物 종만물終萬物이 간艮에서 일어난다면 인류를 구출할 세계적인 정신문화가 어찌 한국에서 시始하고 종終하지 않으랴. 세계 종교의 통일 반드시 그러한 왕도정치王道政治가 세워질 것입니다. 누구의 덕으로 사는지 모를 세상이 펼쳐질 것입니다. 그런데 종교는 과연 어떻게 변모할 것인가 ? …신앙인끼리 반목질시하고 네 종교, 내 종교가 옳다고 하며 원수시하는, 이방인異邦人이라 해서 동물처럼 취급하는 천박한 종교의 벽이 무너진다는 뜻입니 다. 그 장벽이 허물어지면 초종교超宗敎가 될 것입니다.

이미 이보다 앞서 최수운 대성사는 『용담유사』에서 지구촌을 통일 하는 무극대도가 이 땅에 출현할 것을 선포하였다. 한반도는 지구촌 문명의 시작과 통일이 이루어지는 간방艮方이기 때문이다.

 

●“만고 없는 무극대도 이 세상에 날 것이니
너는 또한 연천(年淺)해서 억조창생 많은 사람
태평곡 격양가(擊壤歌)를 불구에 볼 것이니
이 세상 무극대도 전지무궁 아닐런가.” 『용담유사(龍潭遺詞)』
『이것이 개벽이다 상』-22-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