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한민족

[러시아월드컵] 한국vs독일전 2:0 격파 하일라이트 영상

by 태을핵랑 2018. 6. 28.

[러시아월드컵] 한국vs독일전 2:0 격파 하일라이트 영상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기적의 2골'…무릎 꿇은 세계 1위 / SBS / 2018 러시아 월드컵

*영상출처: SBS 뉴스 / https://youtu.be/gMG-zQ6dix4

 

"마침내 경기 종료! 선수들의 얼굴에 뜨거운 눈물이 흐릅니다!" 태극전사들의 눈물 그리고 박지성의 조언 / SBS / 박지성과 함께 / 2018 러시아 월드컵

게시일: 2018. 6. 27.

독일전을 믿기 힘든 승리로 장식한 우리 선수들은 종료 휘슬이 울린 뒤 그라운드를 눈물 바다로 만들었습니다.
'세계 최강' 독일을 2 대 0으로 격파한 이번 승리는 선수들에게는 마음 고생을 한 방에 털어낸 승리였습니다.
신태용 감독은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린 직후 그라운드를 돌며 땀으로 범벅이 된 선수들을 끌어안았습니다.
주장 완장을 차고 나선 손흥민은 4년 전 브라질 올림픽에 이어 이번에도 가장 많은 눈물을 흘렸습니다.
누구보다 마음고생을 털어낸 선수는 역대 최악으로 비난받던 수비수들이었습니다.
김영권, 장현수 등 수비수들도 눈물 가득한 얼굴로 얼싸 안으며 그 동안의 설움을 달랬습니다.
▶ SBS NEWS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 https://goo.gl/l8eCja

 

*영상출처: SBS 뉴스 / https://youtu.be/tP5nykzjFAw

 

한국-독일전 종료 순간 분당 20만건 트윗조현우 최다 언급

기사입력 2018.06.28 오후 02:09 최종수정 2018.06.28 오후 02:10

 

【카잔(러시아)=뉴시스】고범준 기자 = 27일(현지시간) 오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F조 3차전 대한민국-독일의 경기, 한국의 조현우 골키퍼(23번)가 동료들에게 수비 위치를 설명하고 있다. 2018.06.28.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김희준 기자 = 한국 축구 대표팀이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랭킹 1위 독일을 꺾은 이변은 트위터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

트위터코리아는 27일(한국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한국과 독일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최종 3차전 종료 순간에 분당 약 20만 건의 트윗이 쏟아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지난 22일 브라질과 코스타리카의 E조 조별리그 2차전에 이어 이번 월드컵 경기 중 두 번째로 높은 분당 트윗수(TPM·Tweet per minute)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후반 추가시간에 김영권, 손흥민의 골이 잇따라 터지면서 독일을 2-0으로 물리쳤다.

1승 2패(승점 3), 조 3위로 16강 진출에 실패했지만, 한국은 이번 대회 우승 후보로 꼽힌 독일을 꺾으며 대이변을 연출했다. 한국에 일격을 당한 독일은 1승 2패(승점 3)를 기록, 조 최하위로 밀려 조별리그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서울=뉴시스】 월드컵 한국-독일전 트위터 최다 언급 선수. (사진 = 트위터코리아 제공)

이번 경기 해시태그인 '#KORGER'을 기반으로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선수를 조사한 결과 1위는 한국 대표팀 골키퍼 조현우로 나타났다.

조현우는 독일전에서 여러차례 선방을 펼치며 한국 승리의 발판을 놨다. 경기 후 '맨 오브 더 매치'도 조현우의 차지였다.

추가골을 넣은 손흥민이 2위를 차지했고, 독일의 토니 크로스가 뒤를 이었다.

한국이 독일을 잡아준 덕에 16강에 오르게 된 멕시코 관련 트윗들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울=뉴시스】 멕시코발 한국행 항공권을 20% 할인한다고 밝힌 에어멕시코 공식계정. (사진 = 트위터코리아 제공)

독일, 한국을 꺾고 2승을 따냈던 멕시코는 스웨덴과의 F조 조별리그 최종 3차전에서 0-3으로 졌다. 조별리그에서 탈락할 수도 있는 위기에 놓였지만, 한국이 독일을 꺾으면서 16강에 올랐다.

에어멕시코 공식계정(@Aeromexico)은 한국을 사랑한다며 멕시코발 한국행 항공권을 20% 할인한다는 트윗을 경기 직후 올리기도 했다.

jinxij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버드와이저, 조현우에 한국-독일전 '맨 오브 더 매치' 트로피 수여

기사입력 2018.06.28 오후 12:55 최종수정 2018.06.28 오후 12:55

 

 

[마이데일리 = 여동은 기자] 조현우는 FIFA 랭킹 1위 독일을 상대로 유효 슈팅 6개를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한국팀의 2대0 승리를 이끌었다.

조현우는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조별리그 세 경기 모두 풀타임 출전하며 한국의 실점을 최소화했다. 스페인 골키퍼 다비드 ‘데헤아’와 소속팀 ‘대구FC의 데헤아'라는 뜻의 일명 '대헤아' 등의 별명을 가진 그는 이번 대회를 통해 자신의 기량을 확실하게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버드와이저 맨 오브 더 매치는 월드컵 본선 기간 매 경기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를 선정해 트로피를 수여하는 행사다. 세계 각국 축구팬들이 직접 참여해 투표하는 방식으로 경기 승패와 상관없이 최다 득표를 얻은 선수에게 트로피를 수여한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포르투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아르헨티나 리오넬 메시, 우루과이 루이스 수아레즈, 아일랜드 하네스 포르 할도르손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맨 오브 더 매치 투표는 FIFA 공식 홈페이지(https://manofthematch.qwvr.co) 및 공식 트위터 (@FIFAWORLDCUP)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약 350만 명이 넘는 축구팬이 투표에 참여해 큰 호응을 보였다.

버드와이저는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 맥주로서 FIFA와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버드와이저 미국의 대표 라거 맥주로서 1876년 탄생 이후 현재 85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맥주 중 하나다.

[사진=버드와이저 제공]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