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와 인간 4-우주존재의 3요소 <2> 帝가 계신다-④기독교에서 말하는 아버지 하나님,백보좌 하나님
*기독교에서 전한 아버지 하나님&백보좌 하나님
-예수님이 전한 복음의 제 일의는 천상의 아버지 하나님의 존재 선언이다.
*"나는 내 마음대로 온 것이 아니다. 나를 보내신 분은 정녕 따로 계신다. 너희는 그 분을 모르지만 나는 알고 있다. 나는 그 분에게서 왔고 그 분은 나를 보내셨다."
(요한복음 7:28~29)
*"내가 아버지로부터 나와서 세상에 나왔고 다시 세상을 떠나 아버지께로 가노라."
(요한복음 16:28)
*"너희가 나를 알고 내가 어디서 온 것도 알거니와 내가 스스로 온 것이 아니로라,
나를 보내신 이는 참이시니, 너희는 그를 알지 못하나 나는 아노니,
이는 내가 그에게서 났고 그가 나를 보내셨음이니라."(요한복음 7:28~29)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마태복음 7:21)
*나는 내 아버지의 이름으로 왔으매 너희가 영접치 아니하나, 만일 다른 사람이 자기 이름으로 오면 영접하리라. <요한복음 5:43>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오, 나를 내려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요한복음 6:38∼39>
*내가 스스로 아무 것도 하지 아니하고 오직 아버지께서 가르치신 대로 이런 것을 말하는 줄도 알리라. <요한복음 8:28>
*나를 믿는 자는 나를 믿는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며, 나를 보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보는 것이리라. <요한복음 12:44>
*내가 내 자의로 말한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나의 말할 것과 이를 것을 친히 명령하여 주셨으니, 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줄 아노라. 그러므로 나의 이르는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이르노라. <요한복음 12:49,50>
*오직 내가 아버지를 사랑하는 것과 아버지의 명하신 대로 행하는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함이로다. <요한복음 14:31>
백보좌 하나님 - 개벽장 하나님
* "나는 알파요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요한계시록 1:8)
* "하늘에 보좌를 베풀었고 그 '보좌 위에 앉으신 이'가 있는데 앉으신 이의 모양이 벽옥과 홍보석 같고 또 무지개가 있어 보좌에 들렸는데 그 모양이 녹보석 같더라."
(요한계시록 4:2~3)
*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분을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사라지고 간데 없더라." (요한계시록 20:11)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동방으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印)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내가 인 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요한계시록 7:1~4)
*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only the Father)' 아시느니라." (마태복음 24:36)
<참고자료>
예수가 원한 것은 진정한 하나님(우주 주재자)의 진리를 전하는 것이었지, 일개 민족신의 가르침을 전하고자 함이 아니었다.
성경의 어디를 뒤져보아도 예수가 절대자를 ‘하나님’ 또는 ‘아버지’라고 불렀지, 한 번도 ‘야훼(여호와)’라고 부르지 않았다.
아브라함의 4대손인 야곱은 애굽의 총리대신 요셉 등 열두 아들을 낳았고, 그 후 모세가 탄생하여 70만 이스라엘족을 에굽왕 베로의 탄압에서 구출하고, 천막국가의 건설, 기강과 율법의 제정 등 많은 위업을 달성했는데, 무엇보다 훌륭한 위업은 여호와 신을 창설한 것. 모세는 기독교 성서 창세기 오경(五經)을 쓰고, 여호와 신의 섭리를 다시 종교적으로 높이 승화시켜 서구인들을 감동시키고, 여호와 신이 세계의 기독교 신으로 추앙받게 만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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